특성화고공무원채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슈퍼꼰대 조회 1회 작성일 2021-11-25 08:53:21 댓글 0

본문

행안부 최연소 직원이 알려주는 공무원 지역인재채용

#공무원 #지역인재채용 #맞짱인터뷰

선배님은 어떻게 공무원에 합격했을까?
후배들의 질문에 지역인재채용에 합격한
선배가 생생히 대답합니다!

6개월 간 수습근무 후 심사를 거쳐 임용에 이르기까지.
그 모든 과정을 겪은 조문주 주무관과
인천중앙여자상업고등학교 후배들의
맞짱인터뷰에서 확인해 보세요!

00:45 선배의 공부 노하우
02:58 면접 노하우
04:00 공무원 생활, 어렵지 않나요?
모냐이건 :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것이다.
이번 인천공항공사 무분별한 정규직화 보고 찾아왔습니다.
하아...
지로스 : 고등학교 졸업하고 모두에게 평등한 공무원 시험 보고 들어가면 안되는건가요?? 그게 공정한거 아닌가요? 왜 그들을 위한 자리를 안배해서 자리를 따로 만들어 특혜를 주는거죠??
할카스 : 봉사시간이나 내신점수는 상관 없나요?
3212장현준 : 공립대안교육특성화고도 응시 가능한가요
eun헬로 : 어린나이에 걱정되긴하다 대학나온사람도 적응하기 힘들던데
버틸사람은 오래 남는거겠지?

특성화고 공무원 시험의 모든것 [종로공무원학원]지역인재9급 경력경쟁임용

#종로공무원학원http://www.jnpass.co.kr/
#특성화고공무원
#지역인재9급
#경력경쟁임용
#종로공무원기숙학원
#종로공무원학원http://www.jnpass.co.kr/
#종로경찰학원
#소방사관학원종로기숙캠퍼스http://www.kfs119.co.kr/
#김미정
#조형철
#윤선혜
#이진녕
#송우근
#김진수
#신원학
#지역인재9급
#공통과목
#특성화고공통과목
#공무원시험
#공무원인강
#프리패스
#공무원학원
#공무원합격수기
#소방공무원기숙
#소방공무원합격수기
#경찰공무원합격수기
#지역인재
#지역인재9급
#고졸공무원공채
#특성화고
#특성화
#특공사
#특성화고공무원인강
#특성화고추천
#특성화고공무원합격생
#특성화고인강추천
장근원 : 공고 전기과다니는 학생도 국가직으로 지원해서 국어 영어 한국사 시험볼 수 있나요?
고정닉네임 : 그건 지역인재 전형으로 해서 보실수 있어요

특성화고 학생들이 정부에 따질 수밖에 없는 이유

요즘 특성화고에 다니는 학생들은 한창 운동장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습니다. 특성화고 취업률이 완전히 바닥으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고졸 일자리를 확대하고 정부가 방안을 마련해달라는 이들의 외침에, 사회의 시선은 싸늘합니다.

대졸도 취업 못해서 난리다.
공부하기 싫어서 실업계 가지 않았냐.
남들 공부할 때 놀아놓고 징징대지 말아라.

분명 어른들이 고졸이어도 괜찮다고 해서 선택했는데, 어떻게 고졸이 괜찮은 삶을 살 수 있냐고 합니다. 분명 어른들이 마련해놓은 선택지였는데, 교육 당국은 아무 신경도 쓰지 않는 버려진 공간이었습니다. 코로나는 누구에게나 위기를 안겨줬지만, 취업을 생각하고 특성화고에 진학한 청소년에게 닥쳐 온 위기는 체감 자체가 달랐습니다. 이들에겐 졸업 유예 기간도 없습니다.

약한 고리부터 파고드는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고졸’은 가능하기는 한 선택지일까요?
100명 84명이 가는 길이 아닌, 특성화고라는 길을 선택한 16명의 고등학생.
왜 다른 길을 간 것인지 물어보기 위해 그중 넷을 만나보았습니다.

※ 영상의 출연자를 향한 가벼운 말들은 큰 상처가 될 수 있습니다. 모욕에 해당되는 캡쳐, 표현, 댓글 등은 씨리얼 나름의 원칙대로 관리하겠습니다.

#2020의전태일 #고졸 #특성화고



씨리즌의, 씨리즌에 의한, 씨리즌을 위한
씨리얼 '구독'하고! 더 많은 곳에서도 퍼묵퍼묵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real.officia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real20/
트위터: https://twitter.com/Creal_kor
씨리얼 : ((후속편)) 마이스터고를 나와 대학 진학을 하지 않고 고졸 노동자로 취업했던 <교복 위에 작업복을 입었다> 허태준 작가와 함께 여러분의 댓글을 읽어보았습니다. 고졸 취업의 현실부터 꿀팁까지


씨리즌 여러분. 특성화고 학생들의 이야기에 많이 공감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응원과 더불어 댓글로, 메일로 많은 청소년 분들이 본인의 이야기를 나누어주셨는데요. 여러 가지 의견이 오가는 것을 보면서 이야기를 더 확장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후속 기획을 진행중입니다.

일하는 청소년, 혹은 10대부터 일을 해서 지금은 어른이 된 청년들 계실까요? 청소년 배달 노동자, 미용고 실습생, 10대 아이돌 연습생도 좋습니다. 자퇴한 분,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분들도 좋고요. ’어 이거 내 이야기다, 내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 싶은 청소년 씨리즌 분들! 아래의 링크에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꼭 일터에 나간 청소년이 아니더라도, ‘입시 공부하는 학생’의 전형적 이미지에서 벗어난 청소년 분들의 이야기 역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더불어 양질의 교육을 고민하는 특성화고 교사 분들도 환영합니다!)

설문 링크
https://forms.gle/Hh23qB8XL4KHs8Pq8
ᄀᄒᄅ : 근데 동영상 진짜 잘만들었다
진짜 가본 사람으로써 공감된다.
다양한 선택지가 존중받는 사회가 되길.
박주영인데 : 여기서 팩트)
사회나가면 특성화고 나와서 성공한 케이스가 더 극소수임ㅋㅋㅋㅋㅋㅋㅋ
_소연 : 전 인문계지만 주변에는 특성화 친구들이 꽤 있어요 얘기 자주 듣는데,,, 그 친구들은 인문계보다 더 심화된 내용을 배우고 더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존경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루빨리 특성화고의 인식도 개선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겨울 : 특성화고 2학년 재학 중인 여고생임. 특성화고마다 정말 천차만별인 것 같아요.
우리 학교는 평판이 좋은 편이라서 의지 가득한 친구들이 매년 입학하나 봐요. 애들 다 정말 열심히 하고 1학년 때부터 공기업 시험 준비하는 친구들도 많아요. 학교가 끝나고도 7시, 8시까지 남아서 공부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 학교는 매년 공기업에 취업하는 학생들이 나와요.

또 학교에 들어오는 취업 기회들이 많아서 일찍부터 면접 준비도 합니다. 학교에서 능동적으로 여러 동아리, 프로그램, 전국 대회 참가를 지원해 주고 있고요.

장기적으로 본다면 승진 기회도 연봉도 대학 나온 애들보다는 적겠죠. 그렇지만 열아홉, 스물부터 남들보다 일찍 직장을 다니며 인생에서 얻는 것들은 적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리고 자기 꿈이 아예 다른 쪽이라면 더 열심히 하죠. 대부분의 특성화고 내신은 인문계 내신보다 낮게 책정되니까요.
저는 관광과지만 문학창작학과 입시 준비를 하고 있어요. 저 말고도 다른 많은 친구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전산회계 자격증, 컴활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주조기능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학교에서 지원해 주고요.
제가 다니는 학교에는 보건간호과도 있는데,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보건간호과 학생들은 근처 협력 요양병원으로 전부 실습을 나가기도 해요.

인문계와 특성화고의 격차와 인서울과 지방대의 격차가 좁혀졌으면 좋겠어요. 또한 지옥 같은 실업, 취업난 현상도요. 대학을 졸업해도 취직이 힘든 세상이라뇨. 물론 이것은 사회 시스템의 구조적인 문제라 뿌리뽑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겠죠. 그렇지만 모든 특성화고, 모든 비수도권 대학교가 수준 낮은 교육을 제공하고 수준 낮은 사람들만 모이는 곳은 아니거든요.

아무래도 특성화고 재학 중이다 보니 몇몇 댓글들에 비치는 특성화고에 대한 안 좋은 시선들이 눈에 띄네요. 이에 흥분해서 두서없는 글이 됐어요....
앞으로는 사람들의 시선과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여, 자신의 꿈을 위한 길을 당당하게 선택할 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

... 

#특성화고공무원채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01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yae.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